본문 바로가기

정치, 행정

아산시의회, 제192회 임시회 개최


  아산시의회(의장 오안영)는 14일, 오는 20일까지 7일간 회기로 제192회 임시회를 개최했다.

 

  오안영의장은 인사말에서 "AI로 고생한 공직자 여러분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산에서는 절대 구제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하며, 경제상황이 어려운 요즈음 시민이 행복한 아산을 만들기 위해 의회는 물론 모두가 총혁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2건의 5분 발언이 있었다. 성시열 의원은 '국도비 예산획보는 지금부터이다.' 통해 "2017년 국·도비 예산 확보에 노력한 집행부와 국회의원께 감사드리며 올해도 예산확보 성공전략을 미리 세워 차질이 없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황재만의원은 '구도심 활성화 방안' 5분발언을 통해 "전통시장 통합 및 비상대책위 출범으로 시장 상인회 활성화에 기대해 본다"며, "둔포 대형 아울렛 입점으로 시내 상권의 매출감소 등 난관에 봉착해 있는 시기에 '탕정 대형 아울헷 입점'이라는 소문이 있어 이제는 폐점의 위기에 놓여 있다. 아산시와 시의회가 함께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회기에서는 조례안 심사 및 주요업무 계획을 청취한다. 조례안 등 접수안건은 총 24건으로 의원발의 9건, 집행기관 15건이며, 상임위별로는 의회운영위원회 2건, 총무복지위원회 9건, 산업건설위원회 2건 등이다.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조례안은 아산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성순 의원 발의), 아산시의회 의정소식지 발행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김영애 의원 발의)등과, 총무복지위원회 소관 조례안은 아산시청 직장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영애 의원 발의), 아산시 거리예술 활성화 조례안(안장헌 의원 대표 발의),  아산시 자치법규안 입법예고에 관한 조례안(성시열 의원 발의), 아산시 저소득층 노인 구강보건사업 지원 조례안(김영애 의원 발의), 아산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아산지구협의회 지원 조례안(안장헌 의원 발의) 등 5건이다.

 

  산업건설위원회 관련 조례안은 아산시 내진설계 건축물 표시 권장 조례안(유기준 의원 발의), 아산시 빈집 정비 지원 조례안(조철기 의원 발의) 등 2건이다.

 

  상임위원회별로 15일에는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심사하고, 16일부터 17일 까지 집행부 실국소장으로 부터 주요업무 계획보고를 청취한다. 19일은 조례안 등 기타안건을 검토하고, 20일은 제2차 본회의로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