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여해학교, 안전 여름방학 맞이 종합안전교육 실시


  충남 아산 여해학교(교장 김양선)는 지난 23일,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더불어 교통안전, 화재안전(완강기, 소화기 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산소방서 ‘한영구’ 예방안전팀장의 강의와 시범으로 진행되었다. 여해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은 모두 시종일관 진지하게 동영상을 시청하며 여름철 물놀이 안전의식을 함양하였으며, 교통안전 및 완강기와 소화기 사용법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교육은 동영상 교육과 실습형 교육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주요 교육내용은 ▲물놀이 안전 수칙 ▲물놀이 사고 사례 ▲물놀이 사고 발생 시 대처 요령 ▲구명조끼 착용법 ▲교통사고 예방 방법 ▲완강기 사용 방법 ▲소화기 사용 방법 등이다.

 

  아산소방서 ‘한영구’ 팀장은 교육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의 경우 보호자가 없거나 안전요원이 없는 곳에서의 물놀이가 가장 큰 사고 원인이기 때문에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고 혼자 물 속에 들어가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하였으며, “기본적인 사전 예방을 통하여,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스스로 조심해야 하며, 이번 교육이 이론교육으로만 끝나지 않고, 실생활에도 용기를 가지고 직접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는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을 받고 난 여해학교 3학년 공모군은 “여름철 가족들과 함께 휴가를 매년 가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스스로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으며, 화재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