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행복한 학교'를 위한 교직원 자율연수 실시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교장 홍만선)는 지난 2일, 세미나실에서 전직원이 참가하는 자율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보건교사의 심폐소생술, 교내 자율연수 계획에 의한 교사들의 가정용 조명, 부모의 양육방식에 따른 상담기법,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본계획, 영상자료 제작을 위한 디카의 이해, 학교장의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의 주제로 진행됐다.

 

  심폐소생술 연수는 일상생활 중 자신의 주변인이 심장이 일시 정지하는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심장을 소생시키는 절차를 영상자료와 시연을 통하여 교직원이 체험하는 방식이었으며, 자율연수 계획에 의한 교사들의 연수는 PPT자료로 준비된 내용이 전달됐다.

 

  학교폭력 예방 전문강사인 학교장(홍만선)의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의 연수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사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학업중도탈락 제로를 실현하고 학교폭력 제로를 달성하고자 교육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교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직원은 자율연수를 통하여 값진 정보를 공유하고,‘우리학교 최고’라는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며 만족감을 감추지 않았다.

 

  행사를 준비한 교육연구부장 이광인 교사는“앞으로도 계획된 다양한 주제의  교내 자율연수가 교직원 역량강화의 행복한 연수로 추진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