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

아산시 여성회관, 여성리더 아카데미 운영


  아산시 여성회관은 10월 12일부터 26일까지 여성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제3기 여성리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리더십·소통·능력개발 및 변화적응을 주된 내용으로 총 3기 12강으로 운영된다.

 

  제3기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10월 중 매주 목요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부부 이해와 소통의 기술', '여성심리·남성심리(다름과 공감)', '21세기 여성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각 분야별 유명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다.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수강은 별 다른 절차 없이 강의 당일에 여성회관내 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올해 여성리더 아카데미 총 12강 중 8강 이상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수료증을 받은 수강생 중 역량 있는 리더를 선발해 아산시 위원회의 위원으로 추천할 예정이다.

 

  제1기와 제2기에 참석했던 한 여성리더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리더로서 역할 정립과 자질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2020년까지 여성리더 아카데미의 단계별 운영을 통한 전문가 양성으로 여성의 지위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