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건강, 관광, 레저

아산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가을을 맞아‘9월 독서의 달’행사를 다채롭게 운영한다.

 

  이번 ‘독서의 달’행사는 ▲ 송곡도서관의 무빙토이 오토마타 (관내 초등 4~6학년)  ▲ 배방도서관의 나만의 컵 만들기 (초등1~6학년) ▲ 둔포도서관의  초등1~3학디퓨져 만들기(제한없음)  ▲ 어린이도서관의 그림책 속 꽃 절편 만들기 (관내년) ▲ 남산도서관의 어르신을 위한 민화소품 만들기 (60세 이상) ▲ 탕정온샘도서관의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밤 별자리 여행 (관내 가족 25팀) ▲ 소풍도서관의 책표지, 책갈피로 변신하다 등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에게 독서와 연계하여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독서이벤트행사로 연체도서 반납 시 대출정지를 해제하는‘연체 해방의 날’과 9월 중 금요일에는 대출권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대출이 가능한 ‘Book Free Day’를 운영한다.

 

  9월 16일(오후2시~5시)은행나무길에서는 단체기관 협력과 청소년의 재능나눔(페이스페인팅)이 펼쳐지고,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전시회 등 책을 매체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9월 독서의 달 행사'는 [도서관법과 독서문화진흥법]에 의거 매년 도서관에서 실시하는 행사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독서행사 개최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고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함을 목표로 한다.

 

  사전접수는 21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문의나 세부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아산시립도서관 독서진흥팀 (041-537-3952) 으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