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행정

아산시의회 제5회 의원회의 개최


  오안영 의장은 "5월은 근로자의 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있어 주변을 돌아보고 소중함을 일깨우는 달로 소홀하기 쉬운 직장 동료들을 챙기고 고마운분들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표현해 보자"고 했다.

 

  집행부 안건으로 ▲정책기획담당관실의 아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선정은 이영해 의원, 여운영 의원 추천 ▲사회적경제과의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에 대해서는 이기애 의원이 "이원화 되어 있는 취업지원센터와 일원화가 시급하다"며 일관성 있는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제안 ▲건설과의 아산시 지역건설활성화 협의회 위원은 유기준 의원, 현인배 의원, 황재만 의원 추천 ▲도시계획과의 아산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추진에 대해서는 현인배 의원이 "농림지역의 용도지역을 변경할 때는 사전에 농림부와 충분한 협의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제안했으며, 조철기 의원은 "그동안 소외되어 있던 염치읍 민원에 관심을 갖고 민원 해소에 적극적인 대책을 세워 달라.", 성시열 의원은 "주민들이 열·공람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도로과의 장항선 폐철도 부지를 활용한 자전거도로 및 태양광발전소 설치와  관련해서는 박성순 의원은 태양광 사업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한 업체에 대한 자금지원 확보에 대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질의했으며, 이기애 의원은 아산시 사업을 추진하면서 시작단계부터 준공단계 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대한 필요성을 제안했다. 황재만 의원은 자전거도로 및 태양광발전소의 주목적과 설치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이 있었으며, 유기준 의원 및 현인배 의원은 MOU체결하기 전에 업체에 대한 자금확보 능력 검증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