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

아산시, 스마트스쿨 개강

  2017년 아산시연합방과후학교 아산스마트스쿨이 지난 1일, 온양한올고외국어센터 오디토리움(2층)에서 스마트스쿨 학생, 학습 코치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강식을 가졌다.

 

  중점 과제로 지역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분위기 확산을 내건 아산스마트스쿨은 이를 위해 학생 선발 방식을 대폭 변경했다.

 

  한 학기에 한 가지씩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자는 자기 목표 성취 프로그램 ‘스스로 탐구 프로젝트’를 지난 3월 10일부터 30일까지 신청 접수하고, 이에 참여한 학생들 가운데 정량자료가 아닌 학생의 필요를 기준으로 한 정성자료로 대상 학생을 선별해 중2부터 고3까지 중학생 80명, 고등학생 170명 등 약 250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전담 학습 코치, 컨설턴트 등의 지도를 받으며 자기주도학습력을 강화시키고 실질적인 학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심리학의 '몰입'개념을 접목한 플로우 집중코칭 프로그램은 단기간에 참가 학생들의 학습 능력과 성적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단연 손꼽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학생을 중심으로 강화된 학습코치진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아산스마트스쿨은 중심 프로그램인 학습코칭 외에도 선발된 학생 및 ‘스스로 탐구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생 그리고 아산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모든 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R&E, 디베이트, 건축 등의 활동이 그것인데, 올해에는 특히 학생들이 직접 만드는 한 지역 학생 대상 매거진을 준비하고 있고, 학생 생활 기록부 종합 전형이 대세가 된 요즘, 개별 학교에서 운영하기 어려운 다양한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교육 인프라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아산스마트스쿨 운영팀 사무실 (☏041-531-654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