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건강, 관광, 레저/의료, 여행, 맛집

아산시, '제1회 아산 건강한마당' 성료


  아산시는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함께 만들어 가는 건강도시 아산을 실현을 위한 '2016 제1회 아산 건강한마당'행사를 지난 21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건강아산! 열어가는 100세 건강'을 주제로 하여 건강캠페인을 실시하고 활동적인 건강도시를 보여주는 건강슬로건, 포스터, 건강체조 UCC 공모작을 활용하여 다채로운 행사 분위기 속에서 시민에게 다양한 건강에 대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제공을 통한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조성했다.

 

  건강한마당 행사는 보건소에서 건강정보관 및 체험관 운영, 관내 서남대학교에서 나에게 맞는 운동 알아보기 등 3개 부스 운영, 아산시 약사회, 한의사회, 안경협회의 참여를 통한 부스진행, 아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손 마사지 체험 등 3개 부스 참여, 아산시소방서, 아산경찰서, 아산노인종합복지관 등이 각각 참여를 통한 20개의 건강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건강부스 중 모세혈관검사, 유방암 자가 진단, 한방향주머니 만들기 체험과 자신과의 건강약속하기 부스는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건강실천 무대공연으로 탕정면 주민자치회의 벨리댄스 공연, 온양2동의 라인댄스 공연, 관내 호서대학교, 서남대학교학생들의 참여를 통한 심폐소생술 시연행사, 굿모닝 어린이집 원아 40명으로 구성된 건강 체조 시연행사를 진행했다.

 

  건강 체험 존에서는 전통놀이체험 및 인체의 신비 체험을 통한 장기의 역할과 기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보건소 구강검진버스를 통한 구강검진, 대한결핵협회 대전충남지부에서 결핵 이동검진을 실시했다.

 

  김기봉 보건소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건강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행사가 단순한 건강부스의 체험이 아닌 건강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부스운영에 참여해 준 유관단체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