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건강, 관광, 레저/의료, 여행, 맛집

아산시보건소, 아산 건강한마당 개최


  아산시보건소(소장 김기봉)는 오는 21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보건소와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도시 아산을 위한 '제1회 아산 건강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함께하는 건강아산! 열어가는 100세 건강'을 주제로 진행될 이번행사는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건강생활실천운동 전개를 위한 건강검진관, 건강체험관, 건강정보관, 지역사회 연계관의 운영과 건강실천 무대공연, 건강체험존, 건강버스 운영으로 구성되어 진행 될 예정이다.

 

  우선, 건강실천 무대공연은 ▲환경인형극 ▲주민자치센터의 밸리댄스 공연, 라인댄스 공연 등을 온양온천역 광장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

 

  건강체험 부스는 건강검진관(4개), 건강체험관(5개), 건강정보관(5개), 지역사회연계관(6개) 등 총 20개로 운영되어 ▲유방암 자가검진 ▲모세혈관검사 ▲기초 건강검진 ▲체지방 측정 및 무릎테이핑 요법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및 시연 ▲구강검진 ▲결핵이동검진 등을 운영해 건강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광장 중앙에서는 건강 체험존을 마련해 ▲전통놀이 체험행사 ▲ 인체의 장기 알기 체험 ▲나의 건강서약서 작성하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보건소 구강검진버스를 통해 구강검진과 결핵이동검진버스로 결핵 이동검진이 진행된다.

 

  김기봉 소장은 "건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시간이 되고, 시민이 참여하는 건강부스의 운영을 통해 활동적인 생활환경의 조성에 기여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시민 모두가 건강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행사의 진행을 위해 만전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