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충남 거점센터로 선정


  지난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국 평가에서 장려상을 받으며 명실공히 어린이급식관리분야의 우수센터로 자리매김한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명화, 이하 아산급식센터)가 충남 거점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식약처에서 시·도 별로 사업이 우수한 곳 한곳을 지정한 것으로 아산급식센터는 충남 거점센터로써 지역 센터 간 업무의 효율화 및 표준화를 위한 조율자 역할과 지역센터의 상향 평준화를 위한 멘토 역할을 하게 된다.

 

  아산급식센터는 그간 관내 어린이 급식시설로부터 철저한 위생·영양관리 및 다양한 편식예방교육 등으로 높은 만족도를 받아왔다. 올해도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에 직접 현장을 방문해 자체 개발한 교구와 교재를 이용한 교육은 물론 맞춤형 위생·영양교육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 큰 호응을 받았던 어린이건강박람회와 편식예방프로젝트 ‘우리는 새싹농부 텃밭체험프로그램’을 올해 더 효과적이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해 어린이들의 식습관 형성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강명화 센터장은 "앞으로도 아산시에 소재하는 모든 어린이급식소가 안전하고 균형있는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충청남도 내에 설치된 급식관리지원센터는 총 9곳으로 2015년에는 그 수가 증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