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도고중, 아산기맥종주 체험 실시


- 전교생, 교직원 12.2Km 아산기맥종주 체험 실시 -

 

  아산 도고중학교(교장 신동진)는 2011년 충청남도교육청이 실시한 행복공감학교 공모에 선정된 후 자연친화적인 지역 특색에 맞는 체험학습 위주의 맞춤형 Dogo Dream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도고산자락에 위치한 도고중학교는 23일 전교생이 학교에서 출발하여 도고산 정상, 납은들고개, 오형제고개까지 12.2km “아산기맥종주”라는 대장정에 올라 심신을 단련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행사는 전교생 54명뿐만 아니라 전교사, 교생 2명 등 교육공동체가 혼연일체가 되어 성공리에 진행됐다. 학생들은 6시간 넘게 트래킹을 하면서 4개의 한마음 모둠(도고, 마운틴, 블루, 그린)로 나누어 문화유적지조사, 식물분포군 조사, 극기체험 등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활동에 참여한 송현명 학생회장은 “중학교 삼 년 동안 경험한 아산기맥종주체험은 앞으로 어떤 일이든지 두려워하지 않을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요즘 대부분 학교가 놀이공원 등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추진하고 있는데 반해 아산기맥종주 체험행사는 대자연을 통해 호연지기를 키워주고 선후배 및 동급생들끼리의 공동체의식 함양은 물론 성취감과 자신감을 고취시켜 질서, 봉사 등의 바른 품성 5운동을 통해 지덕체를 갖춘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어 다른 학교에서도 벤치마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신동진 교장은 “지난해 3년에 걸친 도고산에서 배방산에 이르는 43.7km 아산기맥 전 구간 종주를 끝내고, 올해 다시 아산기맥 종주를 시작하면서 나약해지기 쉬운 요즈음 청소년들에게 체력을 향상시켜주고 학창시절의 좋은 추억을 남겨줄 계획이다.”라며 아산기맥종주에 대한 강한 의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도고중학교에서는 아산기맥종주 이외에도 1인 1악기 창의적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부모님과 함께하는 문학기행, 진로 탐색활동, 전교생 월별 생일축하파티 등 교육공동체가 행복을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