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가족과 함께 1박 2일 캠프 실시

 

- 쌍룡초, 가족사랑.학교사랑.나라사랑 -
 
  아산 쌍룡초등학교(교장 김영조)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1박 2일 가족사랑, 학교사랑, 나라사랑 캠프’를 실시했다. 다섯가족이 참여해 온가족이 함께 협동하여 학교 운동장에 텐트를 치고 요리도 하며 가족 간의 유대를 돈독하게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가족 상징 깃발 만들기, 부모님께 밥 지어 드리기, 아빠가 읽어주는 책이 좋아요, 가족장기자랑 한마당, 모두가 하나 되어 레크리에이션, 사랑과 섬김의 세족식 등 재미와 감동을 함께 전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했으며, 행복한 우리가족(가족사랑), 학교탐험대! 미션을 해결하라.(학교사랑), 위인탐구 이충무공 나라사랑,(나라사랑), 캠프소감 한마디, 1박 2일 소중한 시간 돌아보기 등을 실시했다.
 
  녹색어머니회 회장은 "평소 아이들과 야영을 하고 싶어도 마땅히 시간을 내기 어려웠는데 여러 가족과 함께 야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매우 행복하였으며 앞으로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가는 명품 쌍룡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관계자는 "앞으로도 학교와 가정이 연계한 체험활동을 통해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고, 쌍룡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융합형 프로그램을 참여함으로써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행복한 가정문화를 정착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