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강천산 트레킹 투어

- 아산성심학교, 코레일 천안아산관리역 협조로 -
 
  아산성심학교(교장 윤경희)는 2일, 초·중·고등학교, 전공과 학생 132명과 교사 40명, 보조교사 11명, 공익근무요원 1명과 자원봉사자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KTX를 타고 순창에 있는 강천산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아산성심학교와 한국철도공사 천안아산철도역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협조를 받아 코레일 천안아산관리역, 아산현대자동차, 선문대학교, 수자원공사 외 다수의 재정지원 및 자원봉사자의 후원을 받아 기차(KTX)를 타고 전라남도 순창을 방문했다.
 
  천안아산철도역과 업무협약을 체결 한 후 제 작년에는 KTX로 초등학교가 부산을 다녀왔었고, 올해 6월에는 중학교 학생들이 기차를 타고 광천시장을 다녀오는 등 장애학생들의 열차 체험의 기회를 제공 받았었다.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자연의 고장 순창지역만의 독특하고 특색 있는 문화를 체험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자립적 기능 향상을 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위해 답사 전 학생들은 여러 가지 교통수단에 대해 배우고, 기차표를 보는 방법과 기차에서 지켜야할 예절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창체험학습 이후에는 순창 강천산의 모습을 그려보고 체험한 대중교통수단에 대해 다시 한 번 배우는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