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온양용화중, 중등3권역 실천단계 책무성 컨설팅장학 실시

 

- 교원 전문성 제고를 위한 인식 높여 -
 
  온양용화중학교(교장 허삼복)는 지난 27일, 교육청 장학협의 단장(교육지원과장)과 담당장학사(명노하, 신세철, 김성희), 6개교(온양용화중, 아산배방중, 탕정중, 인주중, 신창중, 둔포중) 교감 및 교무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1층 소회의실에서 2013학년도 실천단계 책무성 컨설팅장학을 실시했다.
 
  컨설팅장학 일정은 참석자 소개와 아산교육청 교육지원과장인 고옥심 장학협의단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으며 권역별 컨설팅장학 방향 안내와  본교 외 5개 단위학교의 자율장학 계획을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후 주요업무계획 추진 상황 컨설팅이 이루어졌으며 업무별 착안사항을 협의한 후 고옥심 장학협의단장의 종합정리로 마무리했다.
 
  본교는 중등3권역 실천단계 책무성 컨설팅장학의 중심학교로 학교 중심의 자발성에 근거한 컨설팅장학과 성과 중심의 책무성 장학 계획, 3성(품성·지성·감성) 융합 학생 동아리 운영 등의 중점 추진과제 교육활동 현황, 용화-진로 PFC Explorer의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소개하며 책무성을 강화했다.
 
  안경섭 교사는 “학교 특성에 맞는 교육청의 체계적인 지원에 따라 장학의 본질을 바탕으로 현장 변화를 유도하는 방향성을 정립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며 실천단계 책무성 컨설팅장학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