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충무교육원, 너와 내가 함께하는 행복한 여행

 

- 성격유형검사(MMTIC) 큰 호응 -
 
  충남아산 충무교육원(원장 김양선)은 「2013 너와 내가 함께하는 행복한 여행」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29일, 당진 송산중학교에서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성격유형검사(MMTIC)를 시행했다.
 
  이 행사는 충남교육청 ‘바른 품성 함양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과정’의 하나로 실시되는 것으로 12월 14일까지 19개 중학교 1500여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도내 읍·면 단위 소규모 중학교를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자기이해 및 타인에 대한 배려하는 마음 실천하기와 성격유형에 따른 인성함양 방안을 모색하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도록 도와주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송산중학교 선생님들은 “학생들과의 의사소통과정에서 성격유형에 따라 지도방법도 달라야 된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다”며 큰 만족감을 표시하였고, 학생들도 “나의 성격유형검사 결과를 확인해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고 서로를 이해하게 되어 좋았다. 또 성격유형에 맞게 학습방법을 알려 주어 학습에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양선 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학교현장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학생들의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타인을 이해하고 올바른 학습 방법 및 전략 탐색을 위한 것이다. 그 동안 참여했던 학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 교사와 학생 간의 원만한 관계형성 및 의사소통 기술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어 더욱 알찬 내용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