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아산송곡초 비슷한 주제끼리 묶어 학생 주도의 학습 유도

송곡초등학교(교장 이병춘)는 지난 9일 주제 통합 학습 지도 방안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주제중심 통합학습이란 어떤 한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학습경험들을 교과의 요구, 학생의 흥미, 사회의 요구를 반영하여 선정?조직하고, 학생 주도의 활동을 통한 학습을 유도함으로써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는 과정이다
 
송곡초등학교는 사회적 상황과 요구, 주변 여건의 상황에 따라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지정한 바른 품성 시범학교이며 오늘날 사회가 요구하는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을 육성하기 위한 한 방안으로 교육과정 안에서 주제중심 통합학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이러한 주제 중심 통합 학습 지도를 위한 교원 연수이며,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해당 학년 학생들의 교육과정에서 바른 품성을 길러줄 수 있는 주제를 찾아 재구성하고 통합해 운영하는 수업진행에 큰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은 학생들이 바른 품성을 기르기 위해 학교 여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여러 교과 간 통합이나 교과 내 통합을 통해 효율적으로 바른 품성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연수를 실시한 박신자 교사는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주제 통합 학습 방법을 통해 바른 인성을 더 길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