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뉴스

아산충무교육원 충무학교 후반기 수료식 성료

- 학생들 변화과정 한눈에... -

 

충무교육원(원장 이철주)은 12월 24일 전국 최초의 기숙형 인성교육기관인 충남 Wee스쿨(충무학교) 후반기 수료식을 수료생 34명을 대상으로 거행했다.

 

이번 수료식 행사는 지난 8월부터 교육활동에 참여한 34명의 학생이 학부모, 교장, 담임교사가 함께 하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특히 식전행사는 학생들이 충무학교에 입교하여 20주간 실시한 각종 교육활동 참여 성과를 발표하는 장으로 전반적인 교육활동 운영 내용에 대한 동영상 시청, 김○○학생의 나의 꿈 만들어 가꾸기, 동아리활동의 밴드부 활동(노래), 충무학교 교수요원 모두가 함께 하는 춤과 노래가 이루어졌다. 마지막에는 모든 학생이 학부모님 앞에서 어버이 은혜를 오카리나로 연주하고 부모님과 선생님께 카네이션 달아들이기 등의 행사가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이 모 학생의 어머니는 “자녀로부터 처음 받아보는 카네이션을 통해 눈과 가슴에 눈물이 고여 말을 잊지 못하고 변화하는 자녀에게 그저 감사하는 마음뿐”이라고 했다.

이철주 원장은 “이제 충남 Wee스쿨(충무학교)는 전반기에 다져놓은 기초를 토대로 후반기 교육활동의 큰 발걸음을 내딛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러한 발걸음이 하나하나 모여 충남 교육은 교육에서 소외받는 학생이 없는 교육 복지를 실현하는 전국 최고의 선진교육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