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뉴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이웃나눔 실천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변종걸)은 지난 4일, 복지관이 위치한 충남 아산시 읍내동 주공아파트의 주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읍내동 주공아파트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읍내주공 주민 스스로가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조직된 주민봉사단의 이번 발대식은 온양6동 주민센터 이선화 복지계장 및 배익환 읍내주공아파트 관리소장 등 유관기관 인사와 지역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주민봉사단의 향후 활동을 알리고, 활동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읍내주공 주민봉사단은 금년 4월부터 읍내주공아파트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세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안부를 묻는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하여 긴급·위기 상황 대처에 취약한 세대를 보호하고 이들의 경제적·정서적 지원 요청, 수리요청 등을 수렴하여 대상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한 기관이 도움이 필요한 각 세대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필요한 서비스를 즉각적으로 제공하기란 어려운 일인데, 같은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봉사단원들의 모니터링 활동은 더 많은 세대에게 제 때에 적절한 도움을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리량주의 다른기사보기 www.cm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