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

성남시 은행2동, 아산 맑은 도고쪽파 축제




 아산시 도고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미경)가 성남시 은행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준호)와 지난 12일,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2019 아산맑은 도고쪽파 축제’를 맞아 아산시 도고면과 성남시 은행2동 주민자치위원회 간 상호 교류 협력을 강화하여 주민자치활성화를 유도하고자 양 단체의 자매결연 협약식과 도고쪽파 축제 참여로 진행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행정, 경제, 문화, 예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추진하여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필요한 지식·정보 등을 서로 교환하며 공동 관심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락을 유지하여 도고면과 은행2동간의 상생 발전의 초석을 다져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은행2동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도시에서는 농촌의 안전한 먹거리를 구매하고, 농촌에서는 농특산물의 판로개척을 통해 주민 소득을 증대시켜 상부상조의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미경 위원장은 "본 행사를 통해 양 자치단체의 우수사례에 대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여 더불어 잘 사는 도시를 만들자"고 말했다.


 이정희 면장은 "도고에서 개최된 아산맑은 도고쪽파 축제에 참석해 주심에 감사 인사를 드리고 다양한 교류협력을 통해 양 도시가 상생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협약을 적극 이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