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뉴스

온주복지관, 주민과 함께 설 맞이 '떡국나눔' 행사 가져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보윤)은 지난달 31일, 설 명절을 맞이해 『설맞이 복(福) 나눔 주민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배방읍 주민자치센터 소속 신명풍물단에서 준비한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전통 윷놀이,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경로식당에서는 메르센 코리아, 포스코건설, HB 테크놀러지에서 자원봉사 참여로  떡국, 파전, 한과, 절편 등과 같은 명절 상차림을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설명절의 분위기를 더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전통 윷놀이를 진행하여 우리나라 명절 문화를 이해하고 1·3세대 화합의 장을 형성할 수 있어 어느때 보다 의미가 컸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현대자동차(주) 아산공장(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삼성전자 온양캠퍼스(부식세트 12Box), 삼성디스플레이(한과, 흑미), 꿈을 이루는 수치과(쌀 20포, 라면 20Box), 메르센코리아(과일 30Box)  등의 후원으로 음봉면 및 배방읍 거주 지역사회 소외계층 63가정에게 후원처를 대신해 새해인사와 함께 후원물품을 전했다.


 장보윤 관장은 "설명절 행사를 위해 도움을 주신 후원처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2019 기해년에도 지역주민 모두 건강하고 평안이 가득한 한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