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

아산시, 좋은가축 및 고급육 경진대회 참가


  충청남도와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가 주관한 2017년 좋은가축 선발 및 고급육 경진대회가 지난 20일, 충남 보령시 신흑동 해수욕장 인근에서 화려하게 막이 올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충남도 허승욱 정무부지사는 인사말에서 "축산업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고 구제역·AI등 재난성 가축전염병이 매년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있어 이 어려움을 잘 헤쳐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본 행사는 시장개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 생산자단체 등 사기진작과 관련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에도 15개 시·군 약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축산물 생산 의욕을 고취시키고, 우리 고유의 축산자원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사로잡았다.

 

  줄다리기 등 축산인 화합행사를 비롯해 '좋은가축 선발대회와 고급육 경진대회'축산기자재 전시, 나눔 축산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행사로 꾸며져 축산인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아산시는 150여명의 축산인이 참석, 화합한마당 잔치에 동참해 좋은가축 7두(한우3, 젖소2, 비육우2)를 출품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또한 아름다운 농장 만들기 사진 10작품을 전시하며 참석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