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

아산폴리텍대, 시각디자인과 진로체험활동 진행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윤기설) 시각디자인학과는 아산시에서 진행하는 2017년 청소년진로박람회 학과체험존에 참여해 캐릭터 팬시 디자이너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진로박람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관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 세계를 보여주고 적성에 맞는 진로를 돕기 위해 14, 15일 양일간 진행되고 있다.

 

  4차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미래산업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대학에서 교육받는 내용 및 시각디자인 작품을 소개하고, 스스로 캐릭터를 그리고 팬시제품으로 완성되는 학과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유영 시각디자인과 학과장은 "지역경제발전에 향후 큰 역할을 할 지역 디자이너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매년 청소년진로박람회에 참여하고, 학과 졸업생들이 충남아산 인근 우수한 지역 디자인회사에 취업하여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되도록 힘쏟고 있다."고 전했다.

 

  매년 시각디자인과 졸업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편집, 광고, 웹디자인 관련 회사등으로 취업하고 있으며 2012년 94.4%, 2013년 89.5%, 2014년 88.2%의 높은 취업률(대학정보공시기준)로 취업 성과를 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