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서장 김득곤)는 소방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줄이고자 인터넷 민원 사이트인 ‘소방민원센터(소민터)’이용을 적극 안내하고 나섰다.
소방민원센터는 인터넷을 통한 전국 단위의 소방민원시스템을 운영해 민원인에게 고품질의 민원서비스 제공 및 예방행정 정보화시스템 구현을 위해 지난 해 개설 돼 운영 중이다.
민원인은 사이트를 통해 소방안전관리자,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및 작동기능점검결과 업무를 직접 소방서에 방문하지 않고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언제든지 확인 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사이트 접속(소민터 검색 http//www.somin.go.kr) → 회원가입 → 민원신청(공인인증서 필요) → 민원 결과 확인 순이다. 기타자세한 문의 사항은 아산소방서 화재대책과 소방민원팀(☎041-538-0274)으로 연락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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