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뉴스

아산교육지원청, 나눔실천 배식봉사 실시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표)은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10일까지, 3주간 매주 목요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교 학생 50명이 참여해 온양온천역 어르신 무료배식 봉사 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봉사 활동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4개교(온양용화중, 온양여중, 온양신정중, 아산배방중) 50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어르신의 입장을 이해하고 나눔을 실천하면서 우리 지역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효를 배우고 청소년기 인식을 개선하여 세대 갈등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봉사 활동 사전교육으로 충청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진정수)의 전문 강사가 어르신 이해교육과 노인 유사 체험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신체 노화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노인 어르신 보호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아산상록회(회장 박태순)에서 운영하는 사랑의 점심 나누기 경로급식활동으로 식탁 정리, 어르신 안내, 안마, 음식 조리 도우미, 노래, 배식, 청소 등의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음식 조리 시간 동안 온양용화중은 제과제빵 프로그램에서 만든 빵을 준비하였고, 아산배방중 밴드동아리 학생들은 어르신들을 위한 노래 공연을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김준표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하고 행동하면서 진정한 나눔과 효의 의미를 배우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