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지난해에 이어 '2017년 아산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획은 전체적인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보완 발전시킴으로써 시민이 중심이 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중점 추진 계획은 ▲정부3.0 기반의 민원서비스 혁신 ▲시민의 민원부담 완화 ▲시민 눈높이에 맞춘 민원환경 조성 ▲신속·공정·적법한 민원처리 ▲민원행정 역량강화를 위한 기반 구축 등 5대 추진과제에 29개의 세부사업들로 이루어졌다.
특히, 지난해 시범 추진하면서 보완이 필요했던 부분을 해결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다양한 행정서비스 제공과 함께 '콜센터를 활용한 자동차세 연납제도 운영', '전 부서 행정서비스헌장 재정비', '수요 야간민원실 운영', '구술민원 확대' 등은 올해 새로 선보이는 사업이다.
이상득 민원봉사담당관은 "지난해 시범 실시 결과에 대해 행자부로부터 '타 지자체의 비교 우위 및 법령에 근거한 제도의 내실 있는 운영이 탁월함'으로 평가를 받았다"며, "민원행정의 중요성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면서 민원 신청 및 처리 과정에 어려움이 없도록 각종 민원사무 편람을 수시로 정비해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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