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산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 인사캠페인 진행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은 지난 24일, 28일, 2일 간 읍내주공아파트 단지 내에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 지원 주민조직화(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지역주민 인사캠페인을 진행했다.

 

  지역주민 인사캠페인은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 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사'에 대한 주민 인식을 조사하고, 서로 인사하는 따뜻한 마을을 만들고 싶은 마음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읍내주공아파트 101동부터 107동까지 아파트 동별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약 500명의 주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읍내주공아파트 주민으로 구성된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주민동아리 '행복클럽', '우정愛'에서 주체적으로 진행했으며, 온주노인회(회장 권용환), 주택관리공단 아산읍내관리소(소장 최완규), 아산 삼성디스플레이 작은빛봉사단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여 의미를 더했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채종병 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직접 지역사회의 인사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들을 보고 감동했다."고 전했다.

 

  지역주민 대표, 온주노인회 권용환 회장은 "처음으로 진행된 인사캠페인이라 다소 어색했을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다 보면 인사하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형성될 것 같다."며 "다른 누구도 아닌 내가 먼저 인사하는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