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건강, 관광, 레저/의료, 여행, 맛집

'I Love 자원봉사단', 이웃사랑을 위한 나눔 행사


  아산시보건소의 'I Love 자원봉사단'(회장 박길순)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난 4일, 관내 식당에서 이웃사랑을 위한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하기 어려운 독거어르신 200여명, 자원봉사단원, 보건소직원포함 250여명이 함께 하였으며, 참석한 어르신들에게는 I Love 자원봉사단에서 준비한 다과와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보건소에서 준비한 건강 홍보물품을 참석한 어르신 전원에게 지원해드렸다.

 

  김기봉 보건소장은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1530걷기를 실천하여 건강한 백세를 맞이하자"고 격려했다.

 

  어르신들은 그동안 보여준 사랑에 고마움을 표시하였고 봉사단원들은 그 동안의 어려움을 잊고 앞으로 더 잘해보자며 파이팅 하는 훈훈한 모습들이 보였다.

 

  한편, I Love 자원봉사단은 아산시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중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 자율방범대, 보건소에서 차량 제공 등 협력으로 관내 목욕탕에서 월4회 연중 이동목욕 봉사, 보건소 예방접종 시 안전접종을 위해 어르신들을 부축하고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하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일일장터 등을 운영하여 마련한 기금으로 독거노인들에게 명절 흰떡, 겨울철 양말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독거노인가정 등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