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노동 과학 환경 복지

송악면, 성남시 이매1동 자매결연지 방문


  아산시 송악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준배)는 지난 7일, 성남시 분당구 이매1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주민자치위원회간 마을간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기로 했다.

 

  이날 방문은 자매결연 8주년을 맞이해 양 마을간 상호우호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공동의 번영을 마련됐으며, 자치위원, 농민, 공무원, 농협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방문에서는 주민자치위원은 물론 농협, 농민과 도시민의 상호이해와 소통의 시간과 주민자치위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하여 상호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바람직한 도농 교류를 활성화하여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직거래를 활성화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손준배 위원장은 "더운 폭염의 날씨속에서도 많은 주민자치위원이 참여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방문을 통해 주민자치사업의 추진방향을 참고하여, 도농교류를 통하여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서 더욱 발전하는 주민자치위원회를 만들어 가자”고 소감을 전했다.

 

  남장희 면장은 "송악면은  광덕산, 강당골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외암민속마을 등 전통이 살아있는 곳으로 최근에는 귀농·귀촌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도농 교류 활성화를 통해 농촌과 도시가 더불어 함께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