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 인물

아산시 이정준씨, 민간경력자로 5급 공채 최종 합격


  주경야독으로 행정고시에 최종 합격한 현직 지방직 공무원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아산시 홍보실에 근무하는 이정준 주무관. 이 주무관은 안전행정부가 지난 12월 31일 ‘2014 민간경력자 5급 공채 행정고시’ 최종 합격자 발표에서 총 120명의 합격자 중 당당하게 이름을 올리고 오는 5월 사무관 임용을 앞두고 있다.

 

  지난 2007년도에 아산시에 입사한 이 주무관은 홍보실에서 인터넷 및미디어 홍보 담당으로 근무하며 급변하는 뉴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춘 앞서가는 홍보 전략을 펼치며 그간 아산시 홍보에 일조해 왔다. 또한 로봇대회, e-sports대회, 광고대첩 등 문화콘텐츠를 이용한 다양한 시도로 많은 성과를 내기도 했다.

 

  이런 그가 새로운 도전을 한 것은 평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큰 꿈을 꿔온 그의 생활 자세에서 비롯됐다. ‘현실에 만족하면 더 이상의 발전은 없다’는 것이 그의 생각.

 

  특히 홍보실 내 전산직 공무원 1명이 결원인 상황에서 1인 2역을 담당해가며 낮에는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고 고시공부는 밤 시간과 주말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고시를 준비하는 등 고시생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이 주무관은 "더욱 겸손한 자세로 그동안 지자체에서 경험하고 느낀 것들이 중앙행정에 반영되도록 지자체와 중앙정부의 가교 역할을 해 아산시의 발전에도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