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신리초, 교육부 지정 인성교육 우수학교 선정


  아산 신리초등학교(교장 김성수)는 지난 1일, 교육부 지정 2014 인성교육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인성교육 우수학교는 도교육청 예비 심사를 통해 추천된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의 서류심사와 프레젠테이션 등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신리초는‘놀이가 인성을 만날 때, 모두가 행복해요’를 주제로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특히, 이를 통해 품성·지성·감성의 놀이중심 인성교육으로 학생들의 바른 품성을 함양해 오고 있다.

 

  인성교육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시수 확보 및 인성교육 중심의 학교 내 교육과정 편성, 융합형 인성 놀이 중심의 특화된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학교·가정·지역사회와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 중심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교육과정 중심의 인성교육을 펼치고 있다.

 

  이번 학교별 특색 있는 인성중심 교육과정 편성 및 프로그램 운영으로 선정된 우수학교는 전국에서 초 15교, 중 10교, 고 5교이며, 앞으로 인성교육 모델학교로 육성·지원되어 향후 1년간 2천만원의 예산 지원, 인성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 행·재정적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인성 교육 확산 노력으로 모든 학생들의 가슴에 따뜻한 인성이 자리 잡고, 그것이 널리 아름다운 향기가 되어 퍼져 나가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