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나눔 실천 인성 함양, '일석이조’


- SKY사랑봉사단의 정기적 봉사활동 실시 -

 

  아산 배방고등학교(교장 우길동) SKY 사랑 봉사단은 지난 14일, 청솔노인전문요양원(배방읍 고불로 70번지)을 찾아 학부모, 학생, 교사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청솔노인전문요양원은 치매, 중풍, 각종 노인성질환으로 어려움을 격고 계신 어르신들이 계신 곳이다. 이곳에서 봉사단원들은 할머니, 할아버지의 식사 활동 보조, 요양원내 시설 청소, 외곽지역의 잡초 제거 등과 같은 육체적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할머니, 할아버지의 말벗되어드리기, 안마해드리기 같은 정서적 봉사활동도 함께 실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한결같이 “몸은 힘들지만 마음은 뿌듯하다”며 “부모님, 선생님과 함께 해서 친밀감이 생겨 좋다”는 반응을 보였다. 함께 참여한 김 모 교사도 “학생들이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면서 조금씩 성장해 가고 있음을 느낀다”며  “봉사활동이 학생들의 인성교육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학생·교사로 구성된 배방 SKY봉사단은 주변의 이웃 가운데 보살핌이 필요한 분들을 찾아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4월 자발적으로 결성되어 SKY 즉 Smile(밝은 미소), Kind(친절한 태도), Yes(긍정적 생각)를 실천하며 월 1회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