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인주초, 세계 음식 맛보기의 날 운영


  아산 인주초등학교(교장 윤병화)에서는 21일(수요일) 급식실에서는 다문화 체험을 위해 ‘세계 음식 맛보기의 날’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매월 넷째주 수요일에 이루어지는 이 음식 체험은 월별로 각기 다른 나라의 음식을 선보이며, 이 날은 인도 음식이 전교생에 제공되었다.

 

  식단은 시금치와 치즈를 넣은 인도 정통 커리, 독특한 향신료가 첨가된 탄두리 치킨, 단맛이 없는 수제 요구르트와, 파인애플, 포도 등의 열대과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식사 전에 학급에서 인도 음식 문화에 대해 간단히 학습했기 때문에 매우 큰 기대를 가지고 식사에 임했다.

 

  인도음식의 독특한 향신료 냄새에 학생들은 호불호가 엇갈리기도 했다. "시금치 커리가 참 달콤하고 맛있었어요.", "치킨에서 독특한 냄새가 나요." 학생들은 식사를 마친 후 체험 소감을 각자 이야기하고 인도 음식 그림 그리기와 소감문 작성 등의 활동을 하였다.

 

  인주초에서는 다문화 예비학교 연구학교를 2년째 운영해오면서 다양한 다문화 이해교육을 펼치고 있다. 특히 ‘세계음식 맛보기의 날’ 운영은 학생들에게 다른 나라의 음식문화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쉽게 맛보지 못하는 다문화의 음식들을 매 월 한 번씩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