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쉽게! 재밌게! 과학 페스티벌 실시

- 천체관측, 발명아이디어 등으로 -

 

  아산 설화고등학교(교장 임만석)에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달 29일, '대한민국의 힘! 과학기술이 희망입니다.'라는 주제 아래 다채로운 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탐구 활동의 장을 펼쳤다.

 

  평소에도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높아 발명 동아리 ‘설화 사이노베이터(Scinovator)’, 생명 과학 동아리 ‘SHSC(SeolHwa Science Club)’, 천체 관측 동아리 ‘VEGA’, 등 과학 분야의 자율 동아리 활동이 매우 활성화 되어있는 만큼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평소에 갈고 닦은 과학적 기량과 열정을 한껏 펼쳤다.

 

  ‘발명 아이디어 대회’, ‘과학 및 과학송 UCC 대회’, ‘과학 만화 그리기 대회’, ‘교내 과학 경시대회’, ‘교내 과학 탐구대회’, ‘과학 상식 OX퀴즈 대회’, ‘고무 동력기 대회’, ‘계란 낙하 대회’, ‘천체 관측 대회‘, ’별자리 및 달 관측‘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과학적 탐구정신과  창의력을 신장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행사 주관 부서의 정온정 교사는 “생활 속의 과학을 즐기면서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내년에는 주변의 여건을 활용하여 학교 주변에 조성된 지산 공원을 중심으로 학교 주변 식물 탐사 및 과학 토론 대회 등 보다 내실 있고 유익한 과학 프로그램을 추가, 확대 실시하여 과학 문화 창출 및 확산의 기회가 되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