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신설 '배방고’명품학교로 발돋움

 

- 배방고, 신입생 418명 대상 제1회 입학식 가져 -
 
  아산 배방고등학교(교장 우길동)는 지난 4일, 418명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제1회 입학식을 가졌다.
 
  특수 1학급을 포함한 13학급으로 편성된 배방고등학교는 2014학년도 신설된 선진형 교과교실제 학교로 학생 능력과 교과 특성을 반영한 수준별 이동수업과 맞춤형 수업이 가능하다. 또한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최신식 시스템과 지열과 태양광, 태양열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을 완비하여 쾌적한 교육환경을 고루 갖춘 학교로 조성됐다.
 
  입학식은 학교장 입학 허가 선언 후 신입생 대표가 선서를 통해 배방고등학교 학생으로서 바른 품성과 실력을 갖춘 감성형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학업에 정진할 것을 다짐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신입생들은 1학년 담임교사 및 교직원 소개 시간을 통해 학교 선생님들과 설레는 첫 대면을 하였다. 이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밝고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고대하며 교과서를 배부 받고 귀가했다.
 
  이 날 행사에는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내빈과 학부모가 참석하여 자리를 더욱 빛내주었다. 또한 ‘꿈, 열정, 행복을 키우는 명품학교’를 비전으로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으로 노력할 배방고의 비상을 모두가 한뜻으로 열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