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아산성심학교, 여름방학 방과후학교 실시

 

  아산성심학교(교장 윤경희)는 지난 22일부터 24일(수)까지, 초ㆍ중ㆍ고ㆍ전공과 희망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So~Cool한 여름방학 방과후학교 및 보육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방과후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방치되기 쉬운 방학시간을 보다 교육적인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 일반아동에 비해 경비가 많이 드는 특수교육의 사교육비를 경감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여름방학 중 방과후학교는 ▲초등학교는 4D프레임 외 9개 프로그램을, 중학교는 두드림 외 7개 부서를, 고등/전공과는 드럼 외 12개 부서를 운영하였으며 ▲전체 프로그램으로는 외부 강사를 초빙하여 스피드 스태킹, 차차차 댄스, 버블버블 버블쇼가 운영되어 학생들의 흥미를 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으로 꼬물꼬물 수영부와 숲체험 등산부를 운영하여 학교 밖에서도 역동적이고 건강한 체험활동을 진행됐다.
 
  아산성심학교 방과후학교 운영부서는 여름방학 중 방과후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질 높은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험 위주의 다양한 교육활동이 진행되기 위해 전문적인 내부·외부 강사를 섭외했으며, 외부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장애학생들에게 질 높은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학교관계자는 "교육수요자 모두가 만족하는 알찬 여름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학생들이 더 큰 꿈을 가지고 더 큰 미래를 준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