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음봉초, 나라사랑정신 함양 체험학습 실시

  아산 음봉초(교장 이영철)은 4일 독립기념관과 연계한 바른품성 나라사랑정신 함양을 위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1~3학년 학생들은 '우리 우리 태극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우리 태극기의 변천사를 배운 후, 태극기의 구조와 상징을 이해하고 역사 속 태극기 전시관을 탐방하고, 태극기 전시박스를 만들면서 나라사랑의 정신을 함양했다.
 
  4D 입체영상관에서 직접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현장감을 느끼며 역사의식을 키워주는 ‘코리아랠리’를 감상하고, 독립기념관 내 다양한 전시관을 견학하며 독립을 위해 우리 선조들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알아보고 선조들의 높은 기상을 이어받는 시간을 가졌다.
 
  4~6학년 학생들은 '어린이 독립군 체험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해 독립의 전쟁사를 공부하며, 내가 스스로 독립군이 되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추모의 자리에서 독립운동사 징검다리 활동을 하며 독립군의 활동상을 살피고, 이를 통해 학생들은 우리 조상들의 끈질긴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경험하는 한편, 독립군 막사를 만들어 보며 열악한 상활 속에서도 나라의 독립을 위해 자신을 아끼지 않았던 선조들의 애국정신을 본받는 시간도 가졌다.
 
  독림기념관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독립기념관에서 3.1운동이 무엇인지 배웠어요. 재미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히며 더욱 강하고 멋진 나라를 만들기 위해 나도 독립군처럼 최선을 다해 나라를 사랑하겠다고 다짐했다.
 
  학교관계자는 "이번 체험학습에는 전교생이 참여해 선조들의 독립정신과 애국심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바른품성을 키울 수 있는 즐겁고 다채로운 체험 활동으로 나라를 사랑하는 학생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