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학교폭력 없는 학교문화 만들어요

 

-충무교육원, ‘학교폭력 Healing 학생봉사동아리 또래 리더캠프’ 2기 실시 -
 
  충남 아산 충무교육원(원장 김양선)은 지난 212일 『Brave Heart! Stop Bullying! 방관 없는 학생문화 만들어요』 라는 슬로건으로 ‘2013 학교폭력 Healing 학생봉사동아리 또래 리더 캠프 2기'를 실시했다.
 
  이번 2기는 서산, 당진, 홍성, 예산, 태안 지역 학생들 18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현충사를 참배하고, 도교육청 생활지원과 박진상 과장의 ‘Healing Leader로서의 자세와 역할‘ 강의를 비롯해 ’국가상징 바로알기’,‘마음을 여는 비폭력 대화’, ‘Healing 매뉴얼 익히기’등을 통해 학생봉사동아리 또래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학교폭력에 대해 유형별 분임토의를 실시하여 리더로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ㅇㅇ초등학교 이ㅇㅇ학생은 수료식이 끝난 후 “학교 대표로 와서 많은 것을 알아갑니다. 다른 학교 친구와도 많이 친해지고 강의도 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학교 폭력뿐아니라 우리나라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많은 깨달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나라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고, 학교 폭력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됏으며, 힐링 봉사동아리 리더로서 학교로 돌아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양선 원장은 “현재 각 학교 현장에서 힐링봉사동아리에 대해 잘 모르고 있으며, 봉사 동아리원들 스스로도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번 캠프를 통해 힐링봉사동아리를 더욱 알리고 동아리원들은 자신들의 역할을 고민하여 학교 현장으로 돌아가 학교폭력예방에 중재자로서 올바로 적용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