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의 ‘쉐보레(Chevrolet) 레이싱팀’이 28일, 강원도 태백레이싱 파크에서 열린 ‘2011 티빙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라운드 슈퍼2000클래스에서 올해 데뷔한 ‘크루즈(Cruze) 1.8 가솔린 레이싱카’로 우승하며 5연승을 향한 순항을 이어갔다.
올해 3월 쉐보레 브랜드 출시 이 후 새로운 팀명 ‘쉐보레’로 출전한 이재우 감독 겸 선수와 김진표 선수는 슈퍼2000클래스(배기량 2,000이하)에서 1.8터보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크루즈 레이싱카로 1, 2위를 나란히 석권하며 선수들의 훌륭한 기량과 차량 성능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1위를 차지한 이재우 감독 겸 선수는 “크루즈 1.8엔진의 성능에 매우 만족했다. 보통 터보를 장착하면 출력이 2배로 상승하는데도 불구하고 모든 양산 부품이 매우 적절하게 제 성능을 발휘해주어 데뷔 초부터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진표 선수는 “쉐보레 레이싱팀이 목표했던 원투 피니쉬를 이뤄내어 매우 기쁘고 음반 활동과 레이싱 활동을 병행하는 것이 바쁘지만 모두 잘 진행되고 있어 더 기분이 좋다. 앞으로도 팀의 감독이자 스승인 이재우 선수와의 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경기는 ‘2011 티빙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총 일곱 경기 중 두 번째 시리즈로, 개막전이 열린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5.615km)보다 강원도 태백레이싱파크 서킷(2.5km)이 상대적으로 짧아 선수와 차량 모두의 적응력이 시험대에 오르며 경기의 박진감을 더했다. 슈퍼2000클래스에는 총 4개팀 총 5대가 출전, 총 27랩을 돌며 최단 시간을 주행해 종료한 순서로 우승을 가렸다.
특히, 크루즈 1.8가솔린 레이싱카는 파워풀한 성능은 물론, 쉐보레 엠블렘을 장착, 더욱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으로 레이싱 관계자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이로써 크루즈는 올해 국내 경기에서 첫 선을 보인 1.8가솔린 레이싱카를 비롯, 작년에 참가한2010 시즌 종합우승카 2.0 디젤 레이싱카, 해외 WTCC(World Touring Car Championship, 세계 3대 자동차 경주대회 중 하나) 1.6 가솔린 레이싱카 등 모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레이싱카로서의 탁월한 성능과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 올해 새롭게 이름을 바꾼 ‘쉐보레 레이싱팀’은 이재우 감독 겸 선수와 김진표 선수, 기술진을 포함해 총 10명으로 팀을 재정비하고, 크루즈 1.8가솔린 레이싱카로 슈퍼2000클래스에 주력, 팀 통산 5연패에 도전 중이다.
쉐보레 레이싱팀은 2007년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지엠대우 레이싱팀’으로 창단, 4개월 만에 ‘CJ슈퍼레이스’ 투어링A클래스(배기량 2000c이하)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한 이래 팀 통산 4연패 달성, 이재우 선수 종합 챔피언 3연패, ‘한국모터스포츠 대상’의 ‘2007 올해의 레이싱팀상’ 수상 및 3년 연속 ‘올해의 드라이버상 수상’ 등 국내 모터스포츠 사상 최단 기간 최고의 성과를 이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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