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뉴스

온양동신초 건전한 소비문화와 나눔 실천

온양동신초등학교(교장 김종구) 학부모회(회장 최용선)는 지난 11일 영지관에서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 중의 하나인 나눔 활동을 통한 사랑을 실천하는 ‘나눔 장터’를 개최했다.

 

나눔장터를 위해 온양동신초 학생들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총 4일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의류, 신발, 도서, 완구 등등을 자진해서 기증하였다. 학부모회에서 물건을 수집하고 분류 및 판매를 담당하였으며 학생들은 학교안의 작은 가게라며 저렴하지만 꼭 필요한지 생각해보며 가족들의 물건까지 골라가며 뿌듯해 했다.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도 오셔서 어린 자녀들의 옷가지 등을 사는 모습에 모두가 참여하는 환경교육, 경제교육, 사랑을 실천하는 나눔장터가 됐다.

한편 이 행사를 주관한 학부모회는 “ 학생들의 호응이 매우 좋았고, 몸으로 실천하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서 기분이 좋습니다.”고 말하였다. 김종구 교장은 “학생들이 물건을 사고파는 상거래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건전한 소비문화를 형성하며, 알뜰한 경제 활동을 배우고, 수익금은 본교 재학생 중 불우학생이나 독거노인 또는 봉사 단체에 기부함으로써 나눔의 보람 된 의미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나눔 장터에 출품된 물건은 의류, 신발, 도서, 완구 등 약 1000여점으로 판매 된 수익금 전액은 교내 어려운 학생 돕기와 봉사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리량주의 다른기사보기 www.cm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