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

충무교육원, 신규 교사 제자사랑 캠프 운영

- 신규 교사의 현장 적응력 강화와 성공적인 교직 설계를 위한 연수 실시 -

 

 

충무교육원(원장 우수환)은 23일 에서 31일까지 신규교사들에게 ‘바른 품성 5운동’을 확산하고, 교직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시켜 보다 바람직한 교육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자사랑 캠프'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충남 전체 신규 교사(고등학교 92명, 중학교 64명, 유·초등학교 232명) 총 388명을 대상으로 실

시되며, 신규교사의 현장 적응력 강화와 바른 품성 5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1부에는 바른 품성 5운동, 꿈을 심어주는 선생님, 성공적인 교직생활을 위한 설계를 중심으로 한 특강과 2부에서는 관계 형성 프로그램과 생활예절을 통해 학습자와 공감대를 증진시키는 방법, 교직 에티켓 연수를 통해?신규교사들의 힘찬 새 출발에 도움을 줄 다양한 연수가 실시된다.

제자사랑 캠프는 교단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교사들에게 교육자로서의 투철한 사명의식을 고취시키는 한편 교직의 전문적 식견과 능력을 길러주고, 수업 전문가로서 교수ㆍ학습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도 능력을 향상시키며 교직윤리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우수환 원장은 "이번 신규교사 연수를 통하여 다양한 교수-학습정보를 교환하고 교사의 전문성과 책무성을 높여 바람직한 교사로 거듭나기를 기대하며 '바른 품성 알찬 실력 미래 여는 충남 교육'을 실현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