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학, 학교

호서대, 2019 연중문화기획 열린강단 성료

2simon 2019. 3. 28. 17:50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교육혁신처는 지난 27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2019 연중문화기획 열린강단'강연을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연중문화기획 열린강단은 생동감 넘치는 문화의 테마파크 조성을 위해 사회의 각 분야를 대표하는 명사의 초청 강연을 통해 교내의 구성원에게 양질의 교육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구성원들과도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대학의 기여를 확대해 나가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그 첫 출발점으로, 3월의 열린강단에서는 과학계를 대표하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안성진 이사장을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소프트웨어 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에서 과거 산업혁명 시대에 견주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에 따라 새로이 요구되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사이버물리시스템(CPS), 모바일(Mobile) 등의 기술들을 바탕으로 모든 사람, 사물, 공간을 초연결·초지능화하여 산업구조 및 사회시스템을 혁신할 수 있는 컴퓨팅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의 필요성을 실제 사례를 함께 제시했다.


 정성욱 교육혁신처장은 "이번 열린강단 강연을 통해 학생, 교직원 그리고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창의융합 교육의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특히 재학생들에게는 새로운 미래사회를 향해 도전하는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열린강단의 취지와 의의를 잘 살린다면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토대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하며, 이를 위해 더욱 큰 노력을 담아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향후 2019 연중문화기획 열린강단에서는 금년에 상반기과 하반기에 각각 2회와 3회의 명사 초청 특강이 시행될 예정이며, 지속해서 대학 및 지역사회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초청 명사 선정 및 공유 확산 방안을 담보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수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