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노동 과학 환경 복지

아산시, 제1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아산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세융)는 지난 28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지역 내 사회복지 시설·단체 등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및 관계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아산시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3월 30일로 지정된 사회복지사의 날을 기념하여 사회복지사들의 단합과 자긍심을 높이고, 사회복지 증진을 위하여 노력해온 현장 실천가들을 지지·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이날 유병훈 부시장, 김영애 시의회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강문수 충남사회복지사협회장 등이 함께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통하여 그동안의 노력과 활동을 장려하고, 사회복지사로서의 사명감을 드높이는 시간도 마련됐다.


 시장표창은 정혜숙(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박상미(아산시장애인복지관), 시의회의장표창은 조현진(어울림), 신효섭(성모복지원) 국회의원표창은 안현진(온주종합사회복지관), 송기대(아산시동부노인복지관) 정이랑(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이가연(충청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 각각 수상했다.


 또한 선서문 낭독을 통하여 사회복지사로서의 소임과 실천 의지를 재다짐하는 소중한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당당함과 힘을 갖춘 사회복지사로 나아가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은 퍼포먼스도 진행되었다.


 그 외에도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스마일프렌드(김덕기, 박광현)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웃음과 감동이 있는 소통이 이어졌으며, 사회복지현장에서 겪은 행복한 에피소드와 성장과 긍정적인 변화를 주제로 함께 공감하고 연대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더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