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

아산고, 학교폭력·욕설·흡연 추방 캠페인

 아산고등학교(교장 김철수)는 대운동장에서 전교직원과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2019학년도 재학생과 신입생 상견례 및 학교폭력 예방 및 욕설 흡연 추방 캠페인 그리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제45회 학생회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 행사는 학교폭력 및 욕설, 흡연 문제를 근절하기 위해 학생이 주체가 되어 문제에 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학교폭력예방 및 욕설 흡연 추방 결의문 낭독, 학교폭력예방교육, 금연 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는데 학생들은 매 교육마다 진지한 자세로 임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스스로 다짐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철수 교장은 "학생들 간의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밀착형 생활지도를 통해 학교폭력근절과 욕설과 담배연기 없는 밝고 건전한 학교에서 각자의 꿈을 펼칠 수 있는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 태경관(강당)에서 1학년 362명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소개를 시작으로 고등학교 생활에 필요한 전체 학교생활 안내로 보다 알찬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1학년 3반 임도균학생은 "학교생활에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되어 앞으로 학교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