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제, 행사, 공연, 전시, 강연

제1회 아산시 청소년문화페스티벌 '냉장GO' 개최


 아산시 제1호 청년협동조합 '그려'와 청년예술가협동조합 'W.A2t'가 오는 7월 14일(토)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아산의 자랑 온천수를 주제로 하는 테마 축제 '냉장GO'를 개최한다.


 제1회 청소년문화페스티벌 '냉장GO'는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산문화재단, 청년협동조합 그려, 청년예술가협동조합 W.A2t가 주관하는 축제로 무대공연, 물놀이, 물총축제, 문화예술 진로체험, 댄스 퍼포먼스 대회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아산에서 활동하는 청년들과 청소년들이 모여 자발적으로 축제를 기획하고, 진행한다는 점에서 시작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댄스 퍼포먼스 대회는 예선부터 신청자가 100여명 이상 몰릴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청년협동조합 '그려'의 임미소 이사장은 "이번 축제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아산시문화관광과 이상득 과장님과 아산시문화재단 맹주완 상임이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년예술가협동조합 'W.A2t' 현지훈 이사장은 "아산에 살고 있는 청소년과 청년이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예술 축제를 개최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며, "무엇보다 축제를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온천수를 주제로 하는 축제는 이번이 처음이어서 제1회 청소년문화페스티벌 '냉장GO'가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테마 축제로 성장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