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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

아산시, 민원처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아산시는 지난 22일, 시청 워크숍룸에서 각 부서 민원처리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2017년 상반기 「민원처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새올행정시스템 운용 방법과 민원처리에 대한절차, 법령에 따른 민원처리,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개정사항, 폐업신고 홍보에 대한 교육 등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실무교육 위주로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석했던 민원담당공무원은 "그동안 신규공무원으로서 민원처리에 대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교육을 통하여 민원 접수 및 처리의 전반에 대한 실무와 간과하기 쉬운 민원법령 적용과 처리 요령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어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상득 민원봉사담당관은 "시민감동 민원행정을 펼치기 위해서는 먼저 신규 공직자들이 민원인들을 귀하게 대하는 마음가짐과 함께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실무능력배양이 요구된다. 앞으로도 민원인이 감동할 수 있도록 신규공무원들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