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지난 22일, 시청 워크숍룸에서 각 부서 민원처리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2017년 상반기 「민원처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새올행정시스템 운용 방법과 민원처리에 대한절차, 법령에 따른 민원처리,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개정사항, 폐업신고 홍보에 대한 교육 등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실무교육 위주로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석했던 민원담당공무원은 "그동안 신규공무원으로서 민원처리에 대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교육을 통하여 민원 접수 및 처리의 전반에 대한 실무와 간과하기 쉬운 민원법령 적용과 처리 요령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어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상득 민원봉사담당관은 "시민감동 민원행정을 펼치기 위해서는 먼저 신규 공직자들이 민원인들을 귀하게 대하는 마음가짐과 함께 민원처리 전반에 대한 실무능력배양이 요구된다. 앞으로도 민원인이 감동할 수 있도록 신규공무원들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아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양3동, 교통문화 캠페인 실시 (0) | 2017.03.23 |
---|---|
아산시, 충남 행복교육지구에 선정 (0) | 2017.03.23 |
코닝정밀소재(주), 해맑은 미래 사업 운영비 후원 (0) | 2017.03.22 |
온양2동, '노인친구 만들기' 돌아보는 시간 가져 (0) | 2017.03.22 |
아산지역자활센터, 장학금전달 및 지도교사 표창 (0) | 2017.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