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

아산전자기계고, 학업중단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교장 한창원)는 학생자치 활동 활성화와 스포츠 활동을 통한 학교폭력 및 학업 중도탈락 Zero를 목표로 스포츠클럽에 전교생이 등록했고 적극적으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회 중심의 자치활동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학생회 주관 「7560 운동 스포츠클럽 대회」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시험기간을 제외하고 3월부터 12월까지 점심시간 및 체육시간에 자율적 ‘페어플레이’ 스포츠 리그전을 운영하고 있는데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의 운동장과 체육관에는 학생들의 함성소리와 웃음이 떠나지 않고 있다.

 

  아울러 학생들의 자아 존중감 향상과 인성 함양을 위해 심판과 대회운영을 학생회가 주관하여 1인 2스포츠 이상 참가를 목표로 플로어볼, 축구, 농구, 족구, 피구, 발야구, 탁구, 미니축구, 배구, 배드민턴 등의 다양한 종목에 대하여 자율적 스포츠클럽 대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회(회장 문홍규)를 중심으로 학교폭력과 학업중단 예방을 위하여 매주 수요일 등교시간에 학교 앞 정문에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과 등교 후 우천 시를 대비하여 우산대여 은행제와 여름철 냉방기구 사용에 따른 에너지 절약 지킴이 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학생 자치 활동과 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학업중단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

 

  학생안전복지부 지원규 부장은 "소규모 학교의 특수성을 살려 '페어플레이' 스포츠 리그전을 진행했는데 이는 학년 구분 없이 반별 한 팀이 되어 선배와 후배가 함께하는 스포츠 리그전으로, 배려와 협동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자치활동의 활성화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실천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