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건강, 관광, 레저/의료, 여행, 맛집

아산시보건소, 2016년 유아튼튼이 교실 운영


  아산시보건소(소장 김기봉)는 미취학 아동의 구강건강을 위한 ‘유아튼튼이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아튼튼이 교실은 주민 체감과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해서 지역사회 연계기관과 협력하여 『치아사랑 뮤지컬공연』, 부모교육『도전 치아짱 가족구강퀴즈대회』, 영아대상 『튼튼이 Fun kid's School』, 취약계층 대상 『Start! 백세치아교실』등 다채로운 방법으로 해마다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김기봉 소장은 "유아기부터 구강보건사업을 통한 유아들의 체험 교육으로 개인 구강관리를 습관화하여 장래에 구강병을 예방하고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사업문의나 참여 신청은 아산시보건소 구강보건팀(☏041-537-3303)를 방문 또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

 

  한편, 유아튼튼이 교실은 아산시 보건소가 10년여 동안 지속해온 사업으로 바른 칫솔질 교육과 불소 도포, 구강검진 등을 실시하여 지역 유아 구강건강증진에 지대한 역할을 해왔고, 실제로 2012년 보건복지부에서 국민구강실태조사결과 만5세 아동의 충치경험은 전국 62%, 평균 충치수는 전국 2.8개로 조사됐으나 작년 아산시의 만5세 아동의 충치경험은 53%, 평균 충치수는 2.3개로 전국에 비해 매우 우수하게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