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학부모와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


  아산성심학교(교장 윤경희)는 지난 24일, 시청각실과 각 교실에서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 학부모 총회 및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했던 행사는  2학기에 이루어질 학부모교육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학부모 총회와 자녀가 있는 교실에서 담임교사와 교과담임교사의 수업을 참관했다. 교사들은 학생의 수준을 고려한 눈높이 수업을 준비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재미있는 수업, 학부모도 함께 참여하는 활동적인 수업을 진행했다.

 

  수업 참관을 마친 후에는 컴퓨터실로 이동하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4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연수와 학부모만족도 온라인 조사를 실시하고, 오후에는 건강한 다이어트 체조라는 주제로 본교 김지헌 교사가 학부모 교육을 진행해 학부모들의 경직된 몸을 풀며 즐겁게 체조에 참여했다.

 

  한 학부모는 "이번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통해 특수교육을 조금이나마 알고 더불어 선생님들의 수업장면을 볼 수 있어 우리 아이들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오후에 교육했던 다이어트 체조 또한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이 행복한 학교, 교사가 즐거운 학교, 학부모가 신뢰하는 학교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