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우리학교의 대표 얼굴을 뽑아요

 

- 신리초, 전교 정·부회장 선거 실시 -
 
  아산 신리초등학교(학교장 김성수)는 지난 14일, 자올관에서 2014학년도 전교 학생회를 이끌어갈 1학기 정·부회장 선거가 3~6학년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교 회장 후보 2명, 부회장 후보 4명 등 총 6명이 출마한 이번 선거는 민주주의의 원리와 방법을 학생들에게 직접 경험해 보도록 하기 위해 일주일 전 선거 공고를 한 후 후보자 등록, 선거 벽보 제작, 선거 운동을 직접 경험해 보도록 하였다. 특히 입후보자, 선거운동원, 선거관리위원회 봉사단은 따로 모여 올바른 선거 문화 정착을 사전 교육도 실시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많은 후보들이 꼭 지킬 수 있는 공약을 정하고 입후보자 스스로 벽보를 제작하여 홍보하는 등 공정하게 선거 운동을 진행해 어느 해보다 높은 관심과 활기찬 선거가 진행됐다. 후보들은 합동 연설회를 통해 학교폭력예방, 봉사하는 생활 실천을 공약으로 제시하면서 유권자들에게 자신이 리더쉽 있는 후보임을 재차 강조하며 한 표를 호소했다.
 
  전교 회장에 당선된 이치언 학생은 “친구, 후배들에게 약속한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학교관계자는 "학교를 대표하는 전교 학생회가 구성된 만큼 앞으로 신리초등학교 학생들의 행복가득한 학교 생활이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