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 학교/관련 기관

행복드림 샘나라 학부모 캠프 열려

 

- 온양천도초, 학부모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
 
  온양천도초등학교(교장 손영만)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학부모 대상 평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학부모 대상 평생 교육 프로그램은 학부모에게 클레이와 냅킨 공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평생 교육의 장이 되었고, 학부모 학교 교육 신뢰도를 제고하는 기회가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20여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체험 학습이 가능한 넓은 책상이 있는 영재 교실에서 리스, 트리, 사각 티슈케이스 등을 만드는 공예 체험이다.
 
  학부모 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들끼리 서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리스를 만드니 추위를 잊게 하였고, 내 자녀가 다니는 학교에서 문화 체험 기회를 갖게 되어 다시 학생이 된 기분이었다. 앞으로도 학부모에게 학교를 가깝게 느끼고 문화 체험 및 문화 적응력을 기르는 기회가 주어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손영만 교장은 “지난 14일, 학생, 학부모가 함께한 옹기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증진시키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나누었다. 이번 학부모 캠프(클레이와 냅킨 공예 연수) 또한 참여하는 학부모가 공예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고, 가정과 자녀 교육의 일상에서 벗어나 보람된 배움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